2019년 고2 6월 모의고사 분석자료!

2019년 고2 6월 모의고사 분석자료!

안녕하세요. 굿맨입니다. ^^




드디어....... 2019년 고2 6월 모의고사 분석자료를 업데이트 합니다. 


조금... (사실 많이...) 늦었습니다.  일단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시간이 많이 있으면 더 많은 자료를 만들텐데'라는 생각을 합니다. 학생들도 시험이 끝나고 이런 푸념을 늘어놓죠!! 아 조금만 더 일찍 시험 대비를 시작했다면 더 좋은 결과가 있었을 건데....... 


그런데 또 한 번 느끼게 되는 거지만 얼마나 오랫동안 준비했냐는 중요한 것 같지 않습니다. 얼마나 효율적으로 준비했느냐가 사실 정말 중요합니다. 


이번에 제 게으름으로 또 한 번 느끼게 되네요.........  


It doesn't really matter how much time you have. What really matters is how efficiently your time is spent. 




여튼.... 



이번 자료는 살짝 포멧이 바뀌었습니다. 자~! 설명들어갑니다. 


일단 이렇게 노란색?으로 표시된 것은 문법, 어법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뭐 기존과 다를바가 없죠? 


그런데 이렇게 파란색으로 표시된것은 서술형, 어휘 즉, 논리상 중요한 표현들이 됩니다. 

그런데 잘 보시면 저렇게 파란색으로 되어 있는 표현중에서도 진하게(bold)처리 되어있는 것이 있습니다. 문법, 어법 가치가 있는 표현들입니다. 하지만 서술형, 어휘의 가치가 더 있기 때문에 저렇게 파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진하게 처리되어 있는 부분도 놓치시면 안되겠습니다. ^^ 

또한 질문을 간혹 하시는데 진하게만 표시되어 있는 표현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같이 기억하면 좋은 어구라고 보시면 됩니다. ^^ 


자료는 아래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Better Than Ever. English] 


2019년 6월 고2 모의고사 분석.pdf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