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유럽 여행기 [2020.01.12] - 부다페스트 서커스 페스티벌

동유럽 여행기 [2020.01.12] - 부다페스트 서커스 페스티벌

안녕하세요. 굿맨입니다. 

 

오늘은 부다페스트의 또 다른 볼거리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여러분 혹시 서커스 좋아하시나요? 마지막으로 서커스를 본 게 언제인가요? 한국에도 인천에서 동춘 서커스가 아직도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연기자가 중국분들이시고요. 물론 서커스 스킬에 있어서는 정말 어디에도 뒤지지 않습니다. 그런데 뭔가 2% 부족한 느낌은 지울 수가 없습니다. 

 

여하튼 저희가 헝가리에 오기 전 인터넷에서 우연히 저희가 머무는 시기와 딱 맞게 '부다페스트 서커스 페스티벌'이 열린 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주저하지 않고 바로 예매를 했습니다. 세계 많은 팀들이 등장을 하는데요. 경쟁 형식으로 심사위원석도 앞에 있고 축제 마무리에 시상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부다페스트 서커스 페스티벌 Show A 마지막 커튼콜

Show A, Show B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는데 저희는 Show A를 선택했습니다. 

 

아크로바틱, 밸런싱, 클라운, 에어리얼 스킬, 저글링 등 여러 서커스 기술들이 나오는데요. 저는 일단 플랏이 있는 공연을 좋아해서 클라운과 아크로바틱 공연이 눈에 띄었습니다. 

 

축제가 아니더라도 이곳은 평소에도 서커스 공연을 연중 하고 있습니다. 특이했던 점은 이곳 사람들은 이 서커스라는 것을 우리가 영화를 보는 느낌으로 본다는 것입니다. 밖에는 우리가 극장 가면 볼 수 있는 팝콘과 여러 먹을거리, 음료 등을 팔고 있습니다. 일전에 한국에 왔던 공연자가 서커스는 팝콘이라며 한국에서 서커스 공연을 보면서 사실 다른 분위기에 좀 어색했었다는 이야기를 했었죠. 

 

이분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공연을 하면서 전 세계를 돌아다닙니다. 세상에는 여러 삶의 방식이 있지는데 우리나라는 공연을 하면서 여행을 하는 이런 라이프 스타일은 아직 좀 생소하긴 합니다. 한국에 많은 Performing artists들이 세계 여러 나라에서 공연을 하며 빛을 볼 날을 기다립니다. 

 

아래 홈페이지 주소를 투척합니다. 혹시 지나치게 관광객 위주의 볼거리에 지치셨다면 예약하시고 서커스 공연도 한 번 보시기 바랍니다. 

https://budapestcircusfestival.hu

 

Budapest Circus Festival |

About the Budapest Circus Festival   13th BUDAPEST CIRCUS FESTIVAL 8–13 JANUARY 2020 GREAT TALENTS FROM ALL OVER THE WORLD! EXCITING AND INSPIRING COMPETITION! ALMOST 25 YEARS OF ORGANIZATION EXPERIENCE! If you want to read more information about 13th Buda

budapestcircusfestival.hu

여기는 평소에 같은 곳에서 서커스 공연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역시 주소를 투척합니다. 

https://www.fnc.hu/eng/

 

FNC - Capital Circus of Budapest

The National Circus Art Center is being built next to the Nyugati Railway Terminal

www.fnc.hu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국에서도 이런 이국적인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 주소에 들어가시면 인천에 있는 작은 극장 돌체에서 클라운마임 공연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www.clownmime.co.kr

 

클라운마임 :: 클라운의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www.clownmime.co.kr

 

오늘은 여기까지고요. 

 

 

댓글과 공감 그리고 구독부탁드립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