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ntify 확인하다?

identify 확인하다?

안녕하세요. 굿맨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단어는 바로 identify입니다. 


혹시 identify라는 단어를 '확인하다'의 의미로 알고 계신가요? 


네 맞습니다. '확인하다' 맞습니다. 하지만 이 의미만으로는 실제 스피킹이나 롸이팅에서 활용하기 어려움이 많이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일단 Identify라는 단어를 네이버사전에서 검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타동사][VN] (비격식 ID) ~ sb/sth (as sb/sth) (신원 등을) 확인하다[알아보다] 


2. 찾다, 발견하다 


3.[타동사][VN] ~ sb/sth (as sb/sth) (신원 등을) 알아보게[인정하게] 하다


이 정도 확인하고 이제 사전 검색창을 닫으시겠죠? 학생들은 대부분 그렇더라고요........ 여러분은 그러시면 안됩니다. 




자! 그럼 Cambridge Dictionary의 설명을 살펴 볼까요? 


to recognize someone or something and say or prove who or what that person or this is


어떤 느낌인지 아시겠습니까? 무엇인가를 비교 대조해서 확인하는 느낌입니다. 




ex) Even the smallest baby can identify its mother by her voice. 

- 아이가 엄마의 목소리만 듣고 엄마를 확인할 수(알아 볼 수) 있다는 말입니다. 

(아이 머릿속에 엄마의 목소리 실제로 엄마가 말하는 목소리가 비교되는 겁니다.) 


ex) The gunman in Wednesday's attack has been identified as Lee Giggs, an unemployed truck driver. 

- 수요일 공격에서 무장한 사람은 Lee Giggs로 확인되었다는 말입니다. 무장한 사람과 Lee Giggs를 비교 해본 결과 같은 사람이라는 것이죠. (우리말로 하자면 '~로 밝혀졌다'로 가도 되겠네요.)


ex) The police officer identified himself (= gave his name or proved who he was) and asked for our help. 

- 경찰이 자신을 밝히고 도움을 요청했다는 말입니다. 

이런 표현은 정말 많이 쓰입니다. "Identify yourself first." 이 말은 "Tell me who you are."이라는 뜻입니다. 경찰이 이런말을 했을 했을 경우 누군지 얘기하면서 ID를 보여주면 됩니다. 그럼 ID 한 번, 얼굴 한 번 보면서 확인할 겁니다.  



to recognize a problem, need, fact etc. and to show that it exists: 

~것이 있다는 것은 인식하고 파악하는 느낌으로 사용이 됩니다. 


ex) The research will be used to identify training needs. 

교육 훈련의 필요성을 파악하는데 연구가 사용될것이다. 

사실 연구를 통해서 나온 결과와 교육이 필요한 사람들의 부족한 점들이 어느 정도 일치할 겁니다. 


ex) You need to identify your priorities. 

우선 순위가 무엇인지 부터 파악해야 한다고 하네요.. 

문맥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자신의 상황을 살펴보고 무엇이 우선순위인지 확인 (파악)하겠죠? 


자 어떤 느낌인지 아시겠습니까? 예문을 보시면 꼭 표현과 상황을 같이 기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강조하지만 어떤 단어를 봤을 때 상황이 많이 떠오르면 그리고 그 단어와 함께 쓰이는 표현이 많이 떠오르면 그 단어는 여러분의 Active Vocabulary일 확률이 높습니다. 





본격적으로 자주 쓰이는 표현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Identification (ID Card) - 신분증




보통 신분증을 확인할 때 어떻게 하나요? 실제 얼굴과 비교해보면서 확인합니다. 이렇게 서로 비교 해보고 확인 하는 느낌이 있는 단어가 바로 identify의 이미지가 되겠습니다. 


2. identify a suspect - 용의자를 확인(특정)하다. 



CCTV를 확인 하든 증거를 조사하든 해서 이렇게 용의자를 확인(특정)하겠죠? 


3. Target Identified 목표 확인



전해들은 제거 대상 (타겟)과 현재 스코프로 보이는 타켓이 일치할 겁니다. 그러니까 identified라는 표현을 사용하는 겁니다. 


4. You should not identify wealth with happiness. 

이런 표현도 종종 등장합니다. 바로 부를 행복과 동일시해서는 안 된다의 의미인데. 



일반적으로 identify A with B라고 사용이 되는데 A를 B랑 비교해보니 같은겁니다. 그래서 '동일시 하다' 라는 의미로 사용이 됩니다. 


**be identified with은 be closely connected with의 의미로도 많이 사용이 됩니다. ^^ 


5. identify with the hero of the movie. 동질감을 느끼다. 


이렇게 오늘은 identify를 알아보았습니다. 



암기하지 마세요. 그냥 이렇게 표현하는구나 하고 입으로 손으로 눈으로 귀로 경험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중에 또 같은 표현을 또 경험하게 되는 순간 점점 더 내가 사용할 수 있는 어휘의 범주로 넘어가고 있구나 하고 즐겁게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여러분들의 댓글과 공감은 자료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 오른쪽 (at the top right corner)에 구독버튼이 있습니다. 구독버튼도 눌러주시면 자료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 





***보통 어휘를 공부할 때 여러 사전, 글, 이미지를 찾아보면서 머리에 이미지화 시키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 작업을 이 Active Vocabulary에서 대신 해드리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스스로 검색하고 경험하시는게 물론 훨씬 더 도움이 되기는 합니다.) 시간이 많이 없으신 분들이 활용하시면 좋은 글이니 자주 찾아 주시기 바랍니다. ^^ [Better Than Ever English]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